google.com, pub-9005101102414487, DIRECT, f08c47fec0942fa0

한적한 시골 왕복 2차선 길

 

한적한 시골 왕복 2차선 길

한적한 시골 왕복 2차선 길

 

차가 백암에서 안성으로 가는 삼거리에 드러설 때 입니다.커다란 트럭 한대가 내 시야에 들어왔습니다.혹시나 내가 가려는 삼백로에 들어서면 어쩌지.했습니다.

 

잠깐 이지만 그런 생각이 불쑥 들었는데 그게 맞아 떨어졌지요. 좌회전 깜박이를 넣던 트럭은 역시 내 직감대로 왕복 2차선인 삼벡로에  그 트럭 뒤에 벤이.그뒤에 내가 따랐지요.

 

속도을 내겠지 했는데 트럭은 맥룰린 사람의 걸음처럼 느려지요 건설 공사장 공사자재를 잔뜩 실었습나다.

뒤 따르던 벤이 몇번이나 추월 시도 했지만 그때마다 불쑥 불쑥 차들이 달려 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도 답답하긴 마찬 가지입니다.

 

뭐 급한일이 있어서가 아니라 왜 있잖아요 핸들만 잡으면 속도을 내는 본능 말 입니다.추월기회를 보아 황색선을 넘나 들자만  그때마다 차가 불쑥 불쓱 차가 달려 옵니다.

 

그리고 우리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트럭은 여전히 늑장을 부립니다.마치 작전 중인 군용 차량 처럼 느릿 느릿 갑니다.우리의 인내을 시험해 보려고 일부러 그러는건지 답답 합니다.

내 뒤를 따르는 차들도 자꾸늘어 늘어납니다.

간단히 가면 가는 길인데 부지하 세월입니다.그때입니다.길가의 봄날 같은 겨울 풍경이 눈에 들어 옵니다.

볓짚을 둥글게 말아 횐비닐로 감싼 사일지가 군데 군데 서있는 모습이 이국적 입니다.

물을 잔뜩 가두어 놓은 논도 보이고 길갓집에서 나온 닭들이 마른 밭을 파뒹기는 모습도 보입니다.

 

FM 라디오를 켰습니다.

포드 토풀라 감독 의 영화 대부의 주제음악이 흘러나오고 있는 중이네요.가슴을 저리게 하는 음악의 애잔함이 흙백 영화 과거속 으로 나를 이끌고 갑니다.

이러한 추억 같은 대부을 들으며 짐실은 트럭 뒤를 느릿 느릿 따릅니다.어찌보면 이게 영화속 의 한 신 같아 나는 나의 연기에 충실 하려 애씁니다.

나의 연기란 느린 트럭을 흥미롭게 따라 가는 운전자의 역활입니다.차 창문을 열고 폭폭 쏟아지는 겨울 볕을 향해 휘파람을  봅니다.

달콤한 멜로디를 흥얼거립니다.그게 나에게 맡겨진  연기 입니다. 느릿 느릿 나는 행복해 지지.그렇게 중얼 거려 봅니다.

가끔 남의 일에 끼어들 때면 나는 어슬렁 거리는  삶과 느린 삶이 아름답다고 이야기 해왔지요 마치 그런삶을  진짜 사랑하는 것처럼.그렇나 정작 내가 닥쳤을때 나는 그결 못참고 위험한 추월의 기회울 넘 보았던 것 아지요.대부가 끝났습니다.부모님의 결혼 기념 일을 챙겨 드리지 못해 미안 하다는 누군가의 신청곡이 이 느린 길 위로 또 흘러 나옵니다.

 

머라이어 캐리의 썸데이! 
나는 머라이어캐리를 좋아 하지요.딸아이가 얼렸을 적 좋아하던 그녀였기에 나도 따라서 그녀을 좋아 했지요.그녀의 노래에 맟추어 핸들에 손 박자를 넣습니다.

 

느리게 가는 트럭 덕분에 오래된 과거를 추억 하며 한적한 시골 의 왕복 2차선 길을 가고 있습니다.

10분이면 되는 그 길을 30분을 넘겨서야 트럭을 보내고 나는 나의 길을 달려 왔지요.

달려 왔다고 해 봐야 느리게 온 그 길 보다 아마 더 나을것도 없는 길이 었네요.

 

느린 길이 꼭 좋은것 많은  아니지만  다른 때 같으면 그냥 넘겼을 FM 속 음악을 기분 좋게 들었네요.

 

 

작성 2025.11.18 06:53 수정 2025.11.18 06:5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생기과학저널 / 등록기자: 김길룡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NEWS 더보기
무주택자 숨통다주택자 세금 압박
경기도 노동 정책 혁신
2026년, 카톡이 당신의 비서가 됩니다
팔당호에서 이거 하면 은팔찌?
은혜는 “갚아야 하는 빚”인가?#은혜 #은혜오해 #일상신학연구소 #신학쇼..
업무가 진행 중인데도#AI로1시간절약 #주간보고 #업무정리 #업무자동화 ..
“감정이 많다”가 감점이 되는 순간#콩쿠르비하인드 #입시비하인드 #감정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③#걷기루틴#걷기운동#운동다이어트#건강한감량#다이어..
창세기 1장 10절 묵상#창세기1장10절#땅이라칭하시고#바다라칭하시니#이..
‘국민배우’ 안성기를 앗아간 식탁 위 비극, 기도 폐쇄 사고가 남긴 뼈아..
분노가 터질 것 같을 때,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분노가#성경이말한다 #야고..
설문을 받고도 “그래서 뭘 고쳐야 하지?”가#AI로1시간절약 #설문분석 ..
‘소리가 예쁜데’ 점수가 안 나오는 이유#콩쿠르비하인드 #입시비하인드 #..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②#단백질식단#접시구성#식단관리#다이어트방법#건강한..
전도서 1장 6절 묵상#전도서1장6절#바람과마음#흔들림속중심#말씀위에서기..
무궁화신문) 예수그리도. 세계칭찬주인공 및 대한민국칭찬주인공으로 선정하..
부동산 퇴로 없는 잔혹사. 5월9일 다주택자 비명
설원 위의 제2의 김연아? ‘여고생 보더’ 유승은, 세계를 홀린 은빛 비..
불안이 올라올 때,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성경이말한다 #이사야41장10절..
은혜는 ‘감동’인가?#은혜 #은혜오해 #일상신학연구소 #신학쇼츠 #말씀적..
자료 조사를 해 놓고도 결론이 흐릿하면#AI로1시간절약 #자료조사 #비교..
콩쿠르에서 ‘안전한 연주’가 밀리는 이유#콩쿠르비하인드 #입시비하인드 #..
올바른 다이어트1#식사시간#식단관리#다이어트방법#건강한감량#다이어트오해
전도서1장5절 묵상#전도서1장5절#반복되는하루#시간의흐름#돌고도는인생#동..
"양도세 유예 없다" 확정에 서울 아파트 매물 급증... 강남권 급매물 ..
긴 글 읽다가 “그래서 핵심이 뭐야?”#AI로1시간절약 #문서요약 #핵심..
긴장을 없애려 할수록 더 흔들리는 이유#콩쿠르비하인드 #입시비하인드 #무..
서울뷰티허브 2026 참여기업 100곳 모집… K-뷰티 수출 올인원 지원..
유튜브 NEWS 더보기

현대 리더십의 청사진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22)

영원과 시간이 만나는 단 하나의 신비로운 교차점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21)

신의 구제 금융, 은혜언약의 이해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20)

유배된 생명이 겪어야 할 존재론적 망명 생활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9)

평택 진위 쌍용 대단지, 평당 900만원대 마지막 선택의 시간

겹겹이 쌓인 영혼의 결함과 일상의 일탈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8)

낙원을 잃어버린 인류가 마주한 두 개의 그림자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7)

당신의 운명이 태어나기 전에 결정된 이유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6)

2월8일방송 아주특별한 하나님과의 인터뷰(3) 기도에 대하여 질문7가지

단 한 입의 열매가 무너뜨린 인류의 낙원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5)

과녁을 빗나간 화살과 선을 넘어버린 발걸음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4)

AI 시대에 살아남기

[속보]트럼프,약값 잡았다! 위고비 20만원대 충격인하

자유라는 이름의 양날의 검이 빚어낸 거대한 비극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3)

말보다 라인으로 신뢰를 쌓는 벨루나뷰티

인간을 파트너로 격상시킨 신의 파격적 계약 조건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2)

모든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거대한 신의 경영학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1)

AI도 복제할 수 없는 신성한 설계도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0)

공허한 무의 공간에 채워진 존재의 찬란함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9)

우리가 지금 이들을 만나야 하는 이유 #관세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