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6년 2월 7~8일 일산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제24회 아잇(AIITE)과 함께하는 한기범농구대잔치’의 여자부(Women’s Team)는 생활체육 농구의 가치를 바탕으로 경쟁과 교류, 연대의 에너지를 함께 나누는 부문으로 운영되며, 이번 대회에서는 A조(용산퀸즈, 일산퀸즈, 홍익대)와 B조(소녀시대, 일본NBT LADYS)로 나뉘어 조별 리그와 결선 경기가 진행된다.
여자부 경기는 오전 11시부터 시작해 조별 맞대결을 거쳐 A조 1위와 B조 1위가 결승전에서 우승을 다투는 일정으로 구성되며, 모든 경기가 종료된 후에는 시상식을 통해 대회의 의미를 함께 나누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대회 관계자는 “여자부는 승패를 넘어 농구를 통해 연결되고 서로를 응원하는 문화를 가장 잘 보여주는 무대”라며 “각자의 자리에서 농구를 즐겨온 선수들이 코트 위에서 자신감 있게 플레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비는 대회 운영을 위한 후원금 형태로 사용돼 경기 진행을 위한 운영 인력 구성과 기록·진행 물품, 트로피 제작, 홍보 및 안전 관리 시스템 구축은 물론 모든 참가 선수에게 제공되는 대회 공식 유니폼 제작, 농구 코트 정비와 환경 개선, 공·콘·기록 및 운영 장비 등 기자재 구매와 지원 등 대회 전반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활용된다. 여자부 경기 규정은 6호 볼을 사용해 전·후반 각 10분으로 진행하며 기본 FIBA 룰을 적용하되 생활체육 특성을 반영해 로컬룰로 5반칙 퇴장은 적용하지 않고, 작전타임은 전반 1회·후반 1회로 운영되며 레프리타임·프리드로우·작전타임에는 데드타임을 적용, 전·후반 데드타임은 30초로 진행된다. 또한 참가 선수는 동일 디자인 유니폼 착용이 원칙이며 미착용 시에는 매 경기마다 상대 팀에 프리드로우 2회가 부여되는 패널티가 적용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일반 안경 착용은 제한하며 농구고글·렌즈 착용 또는 안경을 벗고 출전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특히 스폰서를 위한 이번 대회는 더자인병원, 동아오츠카, 한솔, 크러시, 아잇, 이태원타운, 몰텐, OP스코어보드, 365mc병·의원 등 다양한 기관의 후원과 협력 속에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기범농구교실 각 지점 및 이형주 단장(☎ 010-2417-799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한기범농구교실, 국제스포츠전문지도자협회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