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6년 2월 7~8일 일산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제24회 아잇(AIITE)과 함께하는 한기범농구대잔치’의 Rookie부는 농구의 기본기를 익힌 유소년들이 실제 경기 환경 속에서 판단력과 협응력, 팀 플레이를 경험하는 성장 단계의 참가 부문으로 운영되며, 이번 대회에는 용산(정지호, 박수찬, 오승민, 손서진, 김성준), 안양(박진호, 이우빈, 김준우, 김건일, 이동후), 용산(김준우, 박비채, 김민준, 김태윤, 김성윤, 석동현), 용산(안상진, 윤해인, 김도원, 조민성, 김하준), 용산(김명현, 윤재인, 남정우, 김신, 최민환) 등 총 5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과 교류의 장을 펼친다.
참가비는 대회 운영을 위한 후원금 형태로 사용되며, 일부 후원금은 국내 대회뿐 아니라 필리핀에서 개최되는 농구대회 운영을 위한 인력 구성과 기록·진행 물품, 트로피 제작, 홍보 및 안전 관리 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모든 참가 선수에게 제공되는 대회 공식 유니폼 제작, 농구 코트 정비와 환경 개선, 공·콘·기록 및 운영 장비 등 기자재 구매와 지원 등 대회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활용된다. 한기범농구교실 현성민 본부장은 “ Rookie부는 기본기를 익힌 선수들이 훈련을 실전으로 연결하는 단계입니다. 작은 성공을 쌓아 자신감과 팀 플레이를 키우는 무대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ABC/ROOKIE부 경기 규정은 6호 볼을 사용해 전·후반 각 7분으로 진행하고 기본 FIBA 룰을 적용하되 유소년 경기 특성을 반영해 로컬룰로 5반칙 퇴장은 적용하지 않으며, 작전타임은 전반 1회·후반 1회, 작전타임 및 전·후반 데드타임은 30초로 운영된다. 또한 참가 선수는 동일 디자인 유니폼 착용이 원칙이며 미착용 시에는 매 경기마다 상대 팀에 프리드로우 2회가 부여되는 패널티가 적용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일반 안경 착용은 제한하며 농구고글·렌즈 착용 또는 안경을 벗고 출전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특히 스폰서를 위한 이번 대회는 더자인병원, 동아오츠카, 한솔, 크러시, 아잇, 이태원타운, 몰텐, OP스코어보드, 365mc병·의원 등 다양한 기관의 후원과 협력 속에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기범농구교실 각 지점 및 이형주 단장(☎ 010-2417-799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한기범농구교실, 국제스포츠전문지도자협회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