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 도=ccbs 한국방송
전충구 기자
jeon5428@hanmail.net
○ (재)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김정민) 『인천 일생활균형지원센터』와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 BW 프리미어 컬렉션』은 가족친화인증 기업 임직원에 대한 할인혜택 제공을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인천 가족친화인증 기업(기관 포함)은 2025년 12월 기준으로 288개사가 있으며, 매해 성평등가족부 주관 의 가족친화인증 신규 획득을 통하여 점차 증하고 있다.
○ 인천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가족친화인증제도의 도입을 촉진하고자 일생활균형지원 사업 특성에 부합하는 가족여행․힐링과 관련한 인센티브(지원혜택)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세부협약내용은 ‘레벨19 레스토랑, 일리카페, 써스티몽크 식음료 10% 할인’과 ‘호텔 객실 직판 패키지 Signature Breakfast Stay, Mono Stay’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 가족친화인증 기업은 인천내 주요 공공기관과 대기업이 해당하며, 중소기업이 76%를 차지하고 있다. 전체 기업 명단은 인천 일생활균형지원센터 누리집 또는 인천광역시 누리집(분야별정보-일생활균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각 기업의 가족친화인증기업 담당자를 통해 할인혜택과 예약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 현재 가족친화인증기업을 획득하면, 법무부에서는 ‘출입국 우대카드’를 발급해 기업 대표 등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경영안정자금 10억원 한도 우대지원(0.5%인하), NH농협․신한은행 금리우대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가족친화인증기업 소속 근로자는 협약 병원에서 건강검진 할인 등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재)인천여성가족재단 김정민 대표이사는 “이번에 협약을 맺은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은 송도에서 가장 좋은 전망을 가진 호텔 중 하나로 뷔페 레스토랑과 수영장 등을 갖추고 있어 가족 친화 활동에 적합하다. 앞으로 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는 일상생활에서 가족친화인증기업 혜택을 체감하도록 인센티브 발굴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센티브 제공에 관심있는 기업은 협의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 한편, 인천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가족친화인증제도에 관심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로 사전 컨설팅을 지원한다. 관심있는 기업은 인천 일생활균형지원센터 누리집(www.icwlb.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