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com, pub-9005101102414487, DIRECT, f08c47fec0942fa0

크리스마스 씰로 전한 연대의 메시지, 결핵퇴치 향한 국가적 공감대

대한결핵협회, 대통령실 기부·나눔 초청 행사서 크리스마스 씰 전달

이재명 대통령, 결핵 및 호흡기 감염병 퇴치 노력에 감사 표명

기부 문화 확산과 투명한 모금 구조, 공익 캠페인의 의미 재조명

대한결핵협회, 대통령실 ‘2025년 기부·나눔 단체 초청 행사’서 크리스마스 씰 전달(제공=대한결핵협회)

연말을 맞아 공익 기부와 나눔의 가치를 조명하는 자리가 대통령실에서 마련됐다. 대한결핵협회는 지난 12월 16일 대통령실에서 열린 ‘2025년 기부·나눔 단체 초청 행사’에 참석해 크리스마스 씰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결핵협회를 포함해 총 15개 주요 기부·나눔 단체의 단체장과 나눔 홍보대사, 기부자, 후원 아동 등이 함께했다. 정부 차원에서 민간의 기부 활동과 공익적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행사에서 결핵퇴치 모금에 참여하고 크리스마스 씰을 전달받은 이재명 대통령은 오랜 기간 결핵 예방과 관리에 힘써온 협회의 활동에 감사를 전했다. 대통령은 앞으로도 결핵과 호흡기 감염병 퇴치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 달라고 당부했다.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결핵예방법’ 제25조에 근거해 시행되는 공식적인 모금 활동이다. 관련 기부금은 ‘소득세법’과 ‘법인세법’에 따라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 기부자는 연말정산 시 기부금 영수증을 통해 세액공제를 신청할 수 있다.

 

대한결핵협회가 올해 선보인 크리스마스 씰은 ‘브레드이발소 시즌2와 함께하는 LUCKY CHRISTMAS’다. 이 캠페인은 전통적인 씰 형태를 넘어 키링, 마그넷, 파우치, 에코백 등 실용성을 고려한 굿즈로 구성됐다.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일상 속에서 결핵퇴치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리고, 참여를 확산시키려는 취지가 담겼다. 이 과정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브레드이발소가 함께해 대중적 접근성을 높였다.

 

크리스마스 씰 모금을 통해 조성된 결핵퇴치 기금은 다양한 공익 사업에 사용된다. 취약계층 결핵환자 조기 발견과 치료 지원을 비롯해 환자 수용시설 지원, 학생 결핵환자 지원, 결핵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활동, 결핵균 검사와 연구, 저개발국 결핵사업 지원 등 폭넓은 영역에 투입된다.

 

해당 기금은 질병관리청의 관리 감독 아래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다. 모금액 사용 내역 역시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돼 기부자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브레드이발소 시즌2와 함께하는 LUCKY CHRISTMAS’ 캠페인은 대한결핵협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스토어를 비롯해 우체국, GS25 편의점, 학교와 기업의 단체 구매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협회는 다양한 참여 경로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이 결핵퇴치 활동에 동참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기부와 나눔의 사회적 의미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크리스마스 씰 캠페인은 결핵퇴치라는 공익적 목표와 일상 속 참여를 연결하며,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대한결핵협회의 크리스마스 씰 전달은 단순한 상징을 넘어 공공과 민간이 함께 만드는 보건 안전망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결핵퇴치를 향한 꾸준한 관심과 참여가 지속 가능한 공익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한 자리였다.
 

대한결핵협회 소개

1953년 한국전쟁 직후 결핵퇴치에 대한 염원으로 창립된 대한결핵협회는 창립 이래 결핵 발견 및 치료, 검사, 결핵에 대한 홍보, 연구 등 결핵 관련 전 분야에서 활동해오고 있다. 우리나라는 세계가 주목하는 경제발전을 이뤘지만 OECD 국가 중 발생률 2위, 사망률 5위라는 초라한 결핵 지표를 보여주고 있다. 국내 결핵 문제는 과거와 다른 양상으로 변화하고 있다. 집단 내 결핵 유행은 감소한 반면 외국인, 노인, 노숙인 및 사회취약계층 등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한 결핵 발생 비중이 증가했다. 과거처럼 시설 부족이나 치료 비용의 문제가 아니라 치료를 받을 수 없는 환경에 놓여 있거나 치료를 거부하는 이들을 치료받도록 하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사진제공)

작성 2025.12.25 18:54 수정 2025.12.25 18:54

RSS피드 기사제공처 : 디지털배움뉴스 / 등록기자: 김영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NEWS 더보기
상처 준 사람을 용서하라는 말, 어디까지인가#성경이말한다 #마태복음18장..
은혜는 “열심히 한 사람의 보상”인가?#은혜 #은혜오해 #일상신학연구소 ..
읽어야 할 문서가 많을수록#AI로1시간절약 #문서읽기 #핵심질문 #업무자..
근력운동이 필요한 이유와 최소 기준#근력운동#근력운동루틴#운동다이어트#건..
전도서 1장 7절 묵상#전도서1장7절#채워도차지않는바다#마음의근원#흐름을..
무주택자 숨통다주택자 세금 압박
경기도 노동 정책 혁신
2026년, 카톡이 당신의 비서가 됩니다
팔당호에서 이거 하면 은팔찌?
은혜는 “갚아야 하는 빚”인가?#은혜 #은혜오해 #일상신학연구소 #신학쇼..
업무가 진행 중인데도#AI로1시간절약 #주간보고 #업무정리 #업무자동화 ..
“감정이 많다”가 감점이 되는 순간#콩쿠르비하인드 #입시비하인드 #감정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③#걷기루틴#걷기운동#운동다이어트#건강한감량#다이어..
창세기 1장 10절 묵상#창세기1장10절#땅이라칭하시고#바다라칭하시니#이..
‘국민배우’ 안성기를 앗아간 식탁 위 비극, 기도 폐쇄 사고가 남긴 뼈아..
분노가 터질 것 같을 때,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분노가#성경이말한다 #야고..
설문을 받고도 “그래서 뭘 고쳐야 하지?”가#AI로1시간절약 #설문분석 ..
‘소리가 예쁜데’ 점수가 안 나오는 이유#콩쿠르비하인드 #입시비하인드 #..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②#단백질식단#접시구성#식단관리#다이어트방법#건강한..
전도서 1장 6절 묵상#전도서1장6절#바람과마음#흔들림속중심#말씀위에서기..
무궁화신문) 예수그리도. 세계칭찬주인공 및 대한민국칭찬주인공으로 선정하..
부동산 퇴로 없는 잔혹사. 5월9일 다주택자 비명
설원 위의 제2의 김연아? ‘여고생 보더’ 유승은, 세계를 홀린 은빛 비..
불안이 올라올 때,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성경이말한다 #이사야41장10절..
은혜는 ‘감동’인가?#은혜 #은혜오해 #일상신학연구소 #신학쇼츠 #말씀적..
자료 조사를 해 놓고도 결론이 흐릿하면#AI로1시간절약 #자료조사 #비교..
콩쿠르에서 ‘안전한 연주’가 밀리는 이유#콩쿠르비하인드 #입시비하인드 #..
올바른 다이어트1#식사시간#식단관리#다이어트방법#건강한감량#다이어트오해
유튜브 NEWS 더보기

현대 리더십의 청사진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22)

영원과 시간이 만나는 단 하나의 신비로운 교차점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21)

신의 구제 금융, 은혜언약의 이해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20)

유배된 생명이 겪어야 할 존재론적 망명 생활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9)

평택 진위 쌍용 대단지, 평당 900만원대 마지막 선택의 시간

겹겹이 쌓인 영혼의 결함과 일상의 일탈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8)

낙원을 잃어버린 인류가 마주한 두 개의 그림자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7)

당신의 운명이 태어나기 전에 결정된 이유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6)

2월8일방송 아주특별한 하나님과의 인터뷰(3) 기도에 대하여 질문7가지

단 한 입의 열매가 무너뜨린 인류의 낙원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5)

과녁을 빗나간 화살과 선을 넘어버린 발걸음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4)

AI 시대에 살아남기

[속보]트럼프,약값 잡았다! 위고비 20만원대 충격인하

자유라는 이름의 양날의 검이 빚어낸 거대한 비극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3)

말보다 라인으로 신뢰를 쌓는 벨루나뷰티

인간을 파트너로 격상시킨 신의 파격적 계약 조건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2)

모든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거대한 신의 경영학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1)

AI도 복제할 수 없는 신성한 설계도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10)

공허한 무의 공간에 채워진 존재의 찬란함 -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으로 읽는 현대 사회(9)

우리가 지금 이들을 만나야 하는 이유 #관세협상